공지사항

주식회사 무노스의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홈 아이콘 > 공지사항 > 공지사항

공지사항


제목 골프장&IT - 무노스 무인정산시스템, 스마트캐디 관제시스템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5-02-05 오전 9:28:40 조회 2681
첨부파일

'골프장 운영의 3차 산업혁명'

 

무노스, 무인시스템 한경박람회서 주목

 

 

 

최근 국내 골프장에서 무인시스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발권에서부터 정산, 그늘집 무인운영까지 가능해 골프장 운영의 3차 산업혁명이라는 말까지 나오고 있다.

 

때마침 골프장 무인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골프 IT 전문기업 (주)무노스(대표 임재일)는 지난 10월9일부터 12일 사이 서울 대치동 SETEC에서 열린 2014 한경골프박람회에 참가해 골프장 무인시스템 시연회를 가졌다.

 

무인시스템에 대한 연구는 3∼4년 전부터 시작돼 최근 상용화에 이르렀다. 전시회 참가자들은 아직 그 실체가 많이 알려지지 않은 골프장 무인시스템의 기술 개발 수준을 가늠하고, 골프장 무인 운영과 관련 산업 발전 가능성을 확인했다.

 

무노스의 무인시스템은 현재 대영힐스CC에 처음으로 구축됐으며, 서울·한양CC도 도입 계약을 맺었다. 또 서원밸리, 고창, 오시아노, 오펠CC 등 10여개 골프장이 도입을 검토하고 있다.

 

무노스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무인시스템 체험과 전문 컨설턴트로부터 매출 신장을 위한 마케팅 사례와 원가절감을 위한 무인시스템 적용사례 상담 서비스도 제공했다.

 

이와 함께 골프장 ERP 시장에서 고공행진하고 있는 무노스의 GMS 4.0 시연회도 열렸다. GMS 4.0은 경영분석시스템(EIS)을 탑재해 CEO 및 임원진의 의사결정을 신속하게 지원하며, 고객정보를 다차원분석해 마케팅 기능을 비약적으로 강화시킨 고객관리시스템(CRM)까지 경험해 볼 수 있다.

 

한편 무노스와 한국경제가 함께 만든 부킹사이트 골프K(www.golfk.co.kr)는 전시회에서 오픈 기념 이벤트를 진행해, 현장 무료회원 가입자를 대상으로 무료라운드권(4인), 골프장 상품권, 골프공 등을 증정했다.

문의:1666-8186

 

 

 

 

스마트폰 관제시스템 “똑똑해요”

 

스마트캐디, 캐디 없는 경기진행 완벽 지원…운영·수익 효율적

 

 

 

 

캐디 공급 부족 현상으로 캐디선택제나 노캐디 셀프플레이를 도입하는 골프장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이를 지원하는 관제시스템도 활발하게 개발되고 있다.

 

(주)스마트캐디(대표 이무섭)가 개발한 관제시스템 `스마트캐디'는 스마트폰 단말기를 기반으로 골프장 통합 관제를 실현한다.

 

스마트캐디는 관제 프로그램과 캐디 역할을 수행하는 스마트폰 단말기, 골프카용 통신단말기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그린키퍼용 단말기가 별도 지급돼 단순 경기관제뿐 아니라 코스상태에 따른 종합적인 관제가 가능해졌다.

 

관리자는 모니터 및 스마트폰을 통해 단말기를 가진 각 팀들의 위치를 파악하고, 골프카에 설치되는 통신단말기를 통해 통신을 할 수 있다.

 

관제 프로그램에서는 예약 팀 관리를 비롯해 SMS를 통한 경기진행, 핀 및 코스 공략 관리 등이 가능하다. 또 그린키퍼에게 지급된 단말기를 통해 코스관리 작업 현황을 파악할 수도 있다.

 

단말기는 일반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해 누구나 친숙하게 사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핀 위치 거리정보와 현재 위치를 표시하고 홀 공략법, 티샷 가능 여부 확인, 위험지역 알림, 긴급호출 기능 등을 탑재하고 있어 캐디 역할을 대신한다.

 

스마트캐디를 도입하면 캐디선택제나 노캐디 셀프플레이 운영이 가능해지기 때문에 골프장 저가 정책이 실현돼 내장객 증가를 기대할 수 있고, 통합 관제시스템으로 경기진행이 최적화돼 제한된 시간에 더 많은 고객을 받을 수 있다.

 

캐디 고용 및 교육, 복지비용 지출 등 인력 관련 애로사항이 해결되며 시스템 약정기간 동안 수익금 배분 형식으로 운영되기 때문에 초기 도입 비용 및 통신비, 유지보수비가 들지 않는다.

 

스마트캐디는 현재 스마트KU 골프파빌리온, 고창, 탑블리스, 남성대체력단련장에서 도입해 운영하고 있다.

 

스마트캐디 이무섭 대표는 “스마트캐디는 캐디선택제·노캐디 셀프플레이를 위한 최적의 통합 관제시스템”이라며 “캐디 인력문제를 해결함과 동시에 골프장에 운영 효율 증대와 새로운 수익 창출의 지름길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02)573-6566

 

<골프산업신문 이주현 기자>